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깔세란?
제목 한평 점포로 경험쌓고 수익도 쌓고 날짜 2010.09.30 12:18
글쓴이 관리자 조회 3271
{한평짜리 점포를 노려라}.



[한평점포 창업]은 본격적인 소자본창업에 나서기전 초보자들이 한번 해볼만한 워밍업(warming-up·준비운동)형 창업아이템.



초보자들로서는 한평점포를 경영해봄으로써 인맥을 쌓고, 장사꾼이 되기 위한 경영수업을 받는 셈이다.



창업자금도 부담없다. 몇달간 점포를 운영하다 실패해도 본전을 건지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마케팅전문가 방종태씨는 소자본창업은 인맥과 정보를 얼마나 많이 빨리 터득하는가에 달려 있다며 1∼3평점포를 경영해보며 인맥과 정보를 쌓은 후 확실한 창업아이템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한평점포란=실평수 1∼3평 정도의 초미니 가게를 말한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한평점포는 보통 전세로 임대한 점포를 깔세(전전세)형태로 재분할, 임대료를 최대한 낮추는 점포들이다.



전전세로 임대할 경우에는 임대보증금을 가능한 낮추고, 일세나 월세로 계산하는 것이 좋다. 이미 전세를 얻은 세입자가 또다시 전세를 놓은경우 문제가 생기면 임대보증금을 돌려받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



한평 점포는 대부분 창업자금 1,000만원 내외의 아이템들이다. 한평점포가 가능한 곳은 전문상가, 번화가 대로변, 쇼핑전문가 등. 대형빌딩 짜투리땅이나 백화점내 계단 한쪽을 임대하는 방식도 좋은 방법이다.





◆유망한 업종 =한평점포 아이템은 주로 [원 아이템 숍]이다. 즉 잘팔리는 단일품목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종들. 압구정, 신촌, 이화여대앞등에서 담벼락이나 건물틈새에서 영업하는 액세사리점은 대표적인 한평점포 아이템이다.



그외 속옷전문점, 양말전문점, 호떡전문점, 꽃가게, 아이스크림점, 패션T셔츠점, 가판대, 간식코너, 스티커사진점, 자판기점, 캐릭터용품점 등도 좋다.





◆어떻게 경영할까=한평점포를 잘 경영하기 위한 첫번째 원칙은 재고를 없애는 전략. 창업후 추가적인 자본금 부담없이 점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그날그날 판매량을 예측, 자금회전율을 높여야 한다.



두번째는 고정비용을 줄이는 전략. 즉, 단독 창업으로 직원인건비는 지출하지 않도록해야 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상품을 활용하고, 대형거울로 매장을 크게 보이게 하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세번째는 전체 가용자금의 70%만 재투자할 것. 창업컨설턴트들은 한평점포 경영시 가장 주의할 점은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고, 재고관리 원칙을 지키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목록 쓰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      광고모집     글쓰기?

등록된 모든 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것으로 깔세114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ogbbang@naver.com | Tel 010) 4815-0114
국민
504502-01-069072 이윤재
하나
282-910022-98907 이윤재
신한
110-024-422960   이윤재